1. Iput.GetAxis() : 아무입력 없을 경우 0, 왼쪽 화실표키는 -1, 오른쪽 화살표 키는 +1
2. transform.localEulerAngles :
transform.localEulerAngles(new Vector3(10,0,0)) : x축으로 10도(시계방향)
transform.localEulerAngles(new Vector3(-10,0,0)) : x축으로 –10도(반시계방향)
- 방향키에 따라 회전(응용)
고양이와 마주보고 고양이가 내쪽으로 고개를 숙이면 x축 -
고양이와 마주보고 옆으로 빙그르 돌면(고양이 정수리기준 시계방향으로 돌면) y축 +
고양이와 마주보고 반시계방향으로 기울어져 돌면 +, 시계방향으로 돌면 -
3. Input.GetKeyDown()
Input.GetkeyDown(KeyCode.Space)
{ Debug.Log(“스페이스바 눌려짐”); }
: Space바를 누르면 “스페이스바 눌러짐“ 출력
* 오왼방향키 : RightArrow, LeftArrow
4. AddForce() :
GetComponent<Rigidbody>().AddForce(방향); Rigidbody가 어떤 방향으로 힘이 가해짐.
윗방향 : AddForce(Vector3.up); 아래 : down 앞 : forward
오른쪽 : AddForce(Vector3.right); 왼쪽 : left 뒤 : back
GetComponent<Rigidbody>().AddForce(Vector3,up*600);
: 스페이스바 누르면 윗방향으로 600만큼 힘 가해짐
5. Input.GetMouseButton()
Input.GetMouseButton(0) -> true, false : 왼쪽 마우스가 눌러졌는가?
Input.GetMouseButton(1) -> true, false : 오른쪽 마우스가 눌러졌는가?
int a1 = 0;
void Start()
{
a1 = a1 - (int)Input.GetAxis(“Horisontal”);
print(a1);
}
: 아무입력 없을 경우 -> a1은 0이라서 0 + 0 = 0
오른쪽 방향 화살표를 누르면 1이 되니까 0 + 1 = 1
왼쪽은 –1이니까 0 - (-1) = 1